인터넷말씀

내가 존재하는 이유

임보순 0 622


싱가포르에 가면 새 공원이 있다고 합니다.

이 새 공원은 전체가 새들로 가득차 있는데 수천마리의 새들이 있는데 새 그물이

없다고 합니다.

동물원에 가보면 거대한 새장이 있어서 그 속에서 새들이 사는데 그곳에는 새들을 그냥 방치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새들이 한 마리도 도망을 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새들의 꼬리를 다 빼어놓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새들은 중심과 방향을 꼬리로 잡는데 꼬리를 빼어 놓으니 방향을 잡지 못하고 방향을 잡지 못하니 도망을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높이뛰기도 하고 높이 날기도 하지만 제자리걸음만 하고 영역을 벗어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현대인들이 이렇습니다.

밥을 먹고 공부도 하고 직장도 가고 돈도 벌고 결혼도 하고 자녀를 양육합니다.

그러나 왜 살아야 하는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삶의 방향중심이 없고 삶의 감각을 잃어버리고 살아갑니다.

삶의 목적을 잃어버리면 인생을 표류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들을 세상에 보내신 이유 내가 세상에 사는 존재의 목적을 알지 못하고 내 본능대로 내 뜻대로 살아가는 것이 죄입니다.

성경에서 죄라는 말은 하마르티아 라는 용어로 과녁을 빗나가다 벗어나다 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이 우주 만물을 창조하실 때 는 다 목적이 있어서 창조하셨는데 하나님이 세상을 만드신 목적은 오직 하나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만드신 피조물들은 저마다의 자리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주 전체에서 하나님의 피조물 가운데 단 두 가지만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못했는데 그것이 타락한 천사(악마)와 우리들(인간)이다.

딱 이 두 존재만 창조주의 영광보다는 자신의 영광을 찾으려고 합니다.

그러면 우리들이 어떻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까?

성경은 인간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방법을 5가지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1.예배를 통해서 영광을 돌립니다.

자녀가 집에서나 밖에 나가서 사람들에게 부모님을 높이고 부모님을 자랑하고 부모님께 효도하는 모습을 보이면 자녀도 사랑받고 그의 부모가 영광을 받습니다.

자녀를 잘 두었다. 자식농사 잘 지었다.

그런데 자식이 집에서 부모님을 거역하고 불평하고 원망하고 우습게 생각하고

밖에 나가서도 부모님을 욕하고 비방하고 저주를 하면 본인이 사람들에게 조롱거리가 되고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게 됩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예배하는 것이 이와 같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해서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 교회에 오고 그리고 교회에서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고 하나님을 자랑하는 것이 예배입니다.

그리고 세상에 나가서도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고 하나님을 자랑하면 본인이 세상에서 존경을 받고 하나님이 영광을 받습니다.

운동선수들이 승리하고 기도하는 모습은 예배입니다.

그러니까 많은 사람들이 그 사람을 칭찬하고 하나님이 얼마나 기뻐하시겠습니까?

예배는 하나님을 인정하고 시인하는 것입니다.

보면 예배에 성공한 사람은 다 복을 받습니다.

아브라함은 가는 곳마다 제단을 쌓고 예배했습니다.

솔로몬도 왕이 되고나서 기브온산당에 올라가서 일천번제를 드림으로 하나님으로부터 지혜를 얻었습니다.

다윗도 성전을 얼마나 사랑하고 예배를 얼마나 사랑했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성전을 그리워하고 성전을 사랑하였는데 성전에 깃들인 제비를 보고 부러워했습니다.

그는 악인의 장막에 거하는 것보다 여호와의 궁정이 있는 것이 더 낫다고 했습니다.

2.다른 믿는 사람을 사랑함으로써 영광을 돌린다.

부모의 기쁨은 자녀들이 우애있게 지내고 서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자녀들이 만나면 얼뜯고 싸우면 부모님의 마음은 찢어집니다.

이와 같이 우리들이 형제자매를 사랑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으면 그 순간 우리는 하나님의 가족이 됩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가족으로서 형제자매를 사랑하는 것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요일3:14절에 보면 우리가 형제를 사랑함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 간 줄을 알거니와 사랑치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거하느니라

요13:34-35절에 보면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줄 알리라.

우리가 서로사랑하면 사람들이 저 사람들은 하나님의 자녀들이다. 고 인정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3.그리스도를 닮아감으로 영광을 돌린다.

자녀가 부모를 닮았다고 하면 부모가 기뻐합니다.

자녀가 부모의 좋은 점을 닮으면 부모의 마음은 한 없이 기쁩니다.

이와 같이 우리들이 하나님을 닮았다고 하고 우리들이 예수님을 닮았다고 하면

하나님이 영광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사람들에게 야 당신은 예수님 닮았다 당신은 하나님의 천사같다

하나님 닮았다는 소리를 들으면 하나님이 하늘에게 기뻐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에게 인간이 어떻게 그러냐?

사람이 어떻게 그래 못됐냐? 사람이 어떻게 그래 악하냐?

너의 눈을 보니까 너의 행동을 보니까 꼭 마귀 같더라

이런 소리를 들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게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들이 하나님의 가족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순간부터 성숙함으로 그리스도를 닮기를 원하십니다.

고후3:18절에 보면 주의 영이 우리 안에서 역사할수록 우리는 점점 그와 같아지고 그의 영광을 더욱 드러내게 된다.

4.은사를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하나님은 우리들에게 많은 은사의 선물을 주셨습니다.

은사의 종류는 참으로 많습니다.

고전12장에 보면 여러 가지 은사들이 나오는데 가르치는 은사 병고치는 은사 돌보는 은사 권면의 은사...

우리들의 생명도 은사입니다.

내가 잘하는 것들 나에게 있는 달란트가 있는데 이것으로 하나님을 섬기고 사람들을 섬길 때 하나님이 영광을 받습니다.

벧전4:10-11에 보면 각각 은사를 받은 대로 하나님의 여러 가지 은혜를 맡은 선한

청지기같이 서로 봉사하라 은사를 사용할 때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힘으로 하고 하나님께 영광이 되게 하라고 했습니다.

5.다른 사람에게 하나님에 대해 말함으로 영광을 돌립니다.

하나님은 나만 구원받고 나만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것을 원치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나를 통하여 또 다른 사람들이 주님께 돌아와야 하고 또 다른 사람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고후4:15절에 보면 더 많은 사람들을 그리스도에게로 데려오면 올수록... 하나님은 더 많은 영광을 받으신다 고 했습니다.

내 입술이 침묵하는 것은 죄악입니다.

내 입술로 하나님을 전해야 하고 십자가를 전파해야 하고

내 입술로 내 몸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선포해야 합니다.

0 Comments